열기
#

#

배터리, 엔진오일, 타이어 점검은 사계절 필수

이 세 가지는 사계절 모두 정기적으로 점검해주어야 차량 운행에 탈이 없습니다.

더운 날씨에 차체가 금세 달아오르기 때문에 열에 약한 기계장치들을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특히 타이어의 경우 빗길 운행이 잦아지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수시로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해 수막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마모도 체크도 잊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타이어 마모가 심할 경우 빗길에서 쉽게 미끄러져 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되기 전 정비소를 방문해 휠 얼라인먼트가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엔진을 식혀주는 냉각수 확인

여름철 뜨거워진 엔진을 식혀주는 냉각수를 제일 먼저 살펴보아야 합니다.

냉각수 확인은 반드시 차의 시동이 꺼지고 엔진이 완전히 식은 후에 해야 하는데요. 엔진이 뜨거운 상태에서 라디에이터 캡을 열면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냉각수의 분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엔진이 완전히 식은 후 보닛을 열어 냉각수 보조 탱크를 확인합니다. 냉각수 양이 보조 탱크의 Full과 Low 사이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냉각수 양이 Full과 Low 사이에 있다면 보조탱크의 뚜껑을 열어 Full 선을 넘지 않도록 양을 보충합니다.

3. 냉각수의 양이 Low선 이하라면 라디에이터 캡을 열어 냉각수를 보충합니다.



안전한 빗길 운전을 위해, 와이퍼 확인

여름철엔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수시로 비가 내리는데요. 해마다 쏟아지는 비의 양은 점점 늘어난다고 하니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빗길에서의 안전운전을 위해 시야 확보에 필요한 와이퍼를 미리미리 관리하도록 해야 합니다. 와이퍼를 봤을 때 유리면에 닿는 고무날이 수직으로 반듯하게 있지 않고 누워있거나 삐뚤어져 있을 때,

워셔액을 뿌렸는데도 깨끗하게 닦이지 않을 때가 바로 교체 시기입니다.

#

폭발 위험성이 있는 차량 내부 물품 확인

여름철 외부 온도가 약 30도라면 차량의 실내 온도는 50도에서 90도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때 뜨거워진 차량 내부에 장기간 두게 되면 위험한 물건들이 있는데요. 바로 라이터, 탈취제, 음료 캔, 물병 등이 그것입니다.

장시간 외부 주차시 폭발 위험성이 있는 물건들은 가지고 내리거나 흰 수건을 덮어 열을 차단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름철 환기는 필수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자동차 내부가 습해지기 쉬운데요. 사용하고 젖은 우산을 트렁크나 실내 바닥에 내려놓아 물기가 발판에 젖어들어 악취를 내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자동차 안의 밀폐된 공기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더럽습니다. 습기와 좋지 않은 공기로 호흡기나 알레르기성 질환이 생길 수 있으므로 맑은 날 수시로 차를 환기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명: 보험닷컴  상호명:보험몰닷컴(주)보험닷컴
사업자등록번호:217-85-20993  대표:박중권   tel:080-230-0082
주소:서울시 도봉구 도봉로 468 (창1동 655-20) 홍일빌딩 301호
보험판매:보험몰닷컴(주)보험닷컴  대리점등록번호:2006058258

Copyright ⓒ보험몰닷컴(주)보험닷컴. All rights reserved.